구술코칭은 상담을 통해 사전협의하여 일정을 조율합니다.
구술은 단순한 실기시험이 아닌 면접시험!
항공정비사 구술시험에 합격하려면
실기시험 표준서의 내용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흐름을 이해하고 문제의 핵심만 간결하고 명확하게 말하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항공정비 아카데미는 (1) 많은 합격생이 인정한 동영상 강의와 (2) 동영상 저자와의 1:1 개인코칭을 통해 여러분을 든든하게 지원합니다.
기본면허 완강 (New) 항공정비사 구술시험 코칭 + 동영상강좌 description 개인코칭8시간 총4회 (2hr/1회) + 동영상97강 (수강승인일로부터 30일간) phone_androidMobile desktop_windows PC |
수강료 : 436,000원(기존 구술동영상 수강자는 코칭만 신청가능 : 별도비용 (전화문의요망))
교재명 : (4판)항공정비사 실기시험_심명수(편저) 교재비 : 18,000(별도구매) |
기본면허 완강 항공정비사 면허(구술시험)동영상강좌 description 97강(수강 승인일로부터 30일 ~ 최대 90일간) phone_androidMobile desktop_windows PC |
수강료 : 196,000원(30일 수강기준)
교재명 : (4판)항공정비사 실기시험_심명수(편저) 교재비 : 18,000(별도구매) |
기본면허 (New)평일특강 4주 완성 항공정비사 구술강의 및 말하기 코칭 description 화 ~ 수(42시간) (6hr / 1일) 총 7일 |
수강료 : 420,000원
교재명 : (4판)항공정비사 실기시험_심명수(편저) 및 구술기출문제별 모범답안지 교재비 : 무료 |
기본면허 (New)주말특강 항공정비사 구술대비 (ZOOM)기반 원격강의 description 매주 토요일 5주/30시간 (줌)으로 원격참여 or 강의실 출석중 택1 |
수강료 : 390,000원
교재명 : (4판)항공정비사 실기시험_심명수(편저) 및 구술기출문제별 모범답안지 교재비 : 무료 |
강좌개요 |
1. 5개 분야별 평가기준을 토대로 제작하였습니다. 2. 과년도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출제빈도가 높은 질문을 강의주제로 선정하여 만들었습니다. 3. 질문내용에 단순 암기하는 방식이 아닌 전체흐름을 이해하고 핵심 키워드를 스스로 정립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 Q&A 방식으로 강의를 구성하였습니다. |
강좌구성 |
1. 항공기체 29강 2. 항공기계통 17강 3. 항공발동기 24강 4. 항공기전자전기기계 18강 5.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9강 |
수강대상 |
-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필기)시험에 합격한 후(구술)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 - 현재는 국토교통 항공정비사 기본면허(필기)시험에 합격한 상태는 아니지만 사전에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구술)시험에 대비하고자 출제경행과 난이도를 학습하는 등 선행학습을 하려는 자 |
#항공법규 및 정비일반
NO | 강의명 | 강의시간 |
1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1. 정비작업범위_항공종사자 자격 | 28:02 |
2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2. 정비작업범위_작업구분 | 26:01 |
3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3. 정비방식_항공기정비방식 | 28:52 |
4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4. 정비방식_부분품정비방식 | 27:29 |
5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5. 정비방식_발동기정비방식 | 26:10 |
6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6. 법규 및 규정_항공기비치서류와 항공일지 | 26:44 |
7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7. 법규 및 규정_정비규정 (MEL, CDL) | 26:21 |
8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8. 감항증명_검사방법과 형식증명과의 관계 | 26:48 |
9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9. 감항성개선명령_정의 및 법적효력, 보고절차, 정비조직인증 | 26:55 |
#항공기체
NO | 강의명 | 강의시간 |
1강 | 항공기체(구술) - 1. 착륙장치(1) Oleo Shock Strut의 구조와 작동원리 | 36:47 |
2강 | 항공기체(구술) - 2. 착륙장치(2) Landing Gear Flow sequence | 38:19 |
3강 | 항공기체(구술) - 3. 착륙장치(3) Landing Gear Shock Strut Servicing | 39:59 |
4강 | 항공기체(구술) - 4. 브레이크(1) Break Inspection (마모점검포함) | 41:22 |
5강 | 항공기체(구술) - 5. 브레이크(2) Bleeding 작업, 브레이크 계통도 (제동절차) | 37:28 |
6강 | 항공기체(구술) - 6. 브레이크(3) Anti-Skid System, Auto Breake System | 28:06 |
7강 | 항공기체(구술) - 7. 타이어(1) 타이어 종류, 각부 명칭과 기능, 마모와 손상점검 | 37:18 |
8강 | 항공기체(구술) - 8. 타이어(2) 타이어압력점검및보급방법, 타이어 보관방법 | 24:40 |
9강 | 항공기체(구술) - 9. 판금작업(1) 리벳의 사용목적과 종류 및 특징 | 35:45 |
10강 | 항공기체(구술) - 10. 판금작업(2) 리벳의 머리표식, 열처리 리벳 (ice box rivet) | 38:23 |
11강 | 항공기체(구술) - 11. 판금작업(3) 카운터싱킹과 딤플링, 리벳작업 (주의사항, 검사, 제거) | 39:18 |
12강 | 항공기체(구술) - 12. 판금작업(4) 리벳의배치,판금Hole,SB&BA,패치작업, | 42:21 |
13강 | 항공기체(구술) - 13. 판금작업(5) 3면도의이해(3각법과정투상도),드릴날 | 30:31 |
14강 | 항공기체(구술) - 14. 연결작업(1) 장력계, 케이블 장력조절(온도보정포함), 케이블Rigging절차 | 38:25 |
15강 | 항공기체(구술) - 15. 연결작업(2) 케이블 손상점검과 부식제거, 안전고정작업과 Torque | 43:48 |
16강 | 항공기체(구술) - 16. 연결작업(3) 토크렌치, 볼트, 조볼트, 고정볼트, 고강도고정볼트 (Hi-Lok) | 46:03 |
17강 | 항공기체(구술) - 17. 연결작업(4) 자동고정너트와 Run on Torque | 16:19 |
18강 | 항공기체(구술) - 18. 연결작업(5) 튜브(호스와의 차이점, 사이즈 및 용도구분) | 42:58 |
19강 | 항공기체(구술) - 19. 연결작업(6) 호스장착시 유의사항, 피팅의 종류와 특성 | 31:40 |
20강 | 항공기체(구술) - 20. 연결작업(7) 호스(장단점, 색깔, 종류), 튜브장착시 유의사항 | 23:51 |
21강 | 항공기체(구술) - 21. 재료취급(1) Al 합금, Steel 합금, Anodizing, Alclad, Alodine, 부식 | 46:24 |
22강 | 항공기체(구술) - 22. 재료취급(2) 부식제거, 철강재료방청처리, 열경화성수지와 열가소성수지 | 23:32 |
23강 | 항공기체(구술) - 23. 재료취급(3) 실런트 | 46:27 |
24강 | 항공기체(구술) - 24. 재료취급(4) 복합소재, 비파괴검사 | 39:08 |
25강 | 항공기체(구술) - 25. 조종계통(1) 주조종면, Slat과 Slot, 고양력장치, Spoiler | 48:11 |
26강 | 항공기체(구술) - 26. 조종계통(2) Yaw damper, Tab, Winglet | 29:00 |
27강 | 항공기체(구술) - 27. 기체취급(1) Station Number, Zone Number, Weight & Balance | 34:15 |
28강 | 항공기체(구술) - 28. 기체취급(2) 잭작업,항공기무게관련용어(emptyweight이외) | 48:38 |
29강 | 항공기체(구술) - 29. 항공기지상취급_ 견인(Towing)과 택싱(Taxing) | 52:48 |
#항공발동기
NO | 강의명 | 강의시간 |
1강 | 항공발동기(구술) - 1. 가스터빈엔진(1) 점화계통의 종류, 주요구성품, 익사이터의 작동원리 | 36:45 |
2강 | 항공발동기(구술) - 2. 가스터빈엔진(2)점화계통의점검및취급유의사항, 시동기 | 27:10 |
3강 | 항공발동기(구술) - 3. 가스터빈엔진(3) 시동절차 (Run Up 절차) | 34:19 |
4강 | 항공발동기(구술) - 4. 가스터빈엔진(4) 오일계통도 | 41:10 |
5강 | 항공발동기(구술) - 5. 가스터빈엔진(5) 오일의 특징과 기능, 오일의 보급절차 | 35:44 |
6강 | 항공발동기(구술) - 6. 가스터빈엔진(6) 엔진연료계통_ 연료계통도 | 37:00 |
7강 | 항공발동기(구술) - 7. 가스터빈엔진(7)엔진연료계통_FCU(HMU,HMU&ECU, FADEC) | 23:08 |
8강 | 항공발동기(구술) - 8. 가스터빈엔진(8) 엔진연료계통_ EEC와 FADEC | 34:27 |
9강 | 항공발동기(구술) - 9. 가스터빈엔진(9) 보조동력장치 (APU) | 20:49 |
10강 | 항공발동기(구술) - 10. 가스터빈엔진(10) 엔진점검사항_ Dry & Wet Motoring, N1과 N2 | 28:05 |
11강 | 항공발동기(구술) - 11. 가스터빈엔진(11) 엔진점검사항_ 터빈시운전시의 점검계기 | 23:24 |
12강 | 항공발동기(구술) - 12. 가스터빈엔진(12)엔진점검사항_(Hung,Hot,No)Start, TCCS | 23:58 |
13강 | 항공발동기(구술) - 13. 가스터빈엔진(13) 가스터빈엔진일반_ 종류, 기본구성품, 작동원리 | 44:48 |
14강 | 항공발동기(구술) - 14. 가스터빈엔진(14) BPR, 압축기, 충동도와 반동도, 압축기 실속 | 43:30 |
15강 | 항공발동기(구술) - 15. 가스터빈엔진(15) 압축기 실속방지법, 연소실구조, 터빈의 작동원리 | 34:02 |
16강 | 항공발동기(구술) - 16. 왕복엔진(1) 프로펠러_ 종류와 특징, 스테이션, 기학적 피치, 유효피치 | 41:06 |
17강 | 항공발동기(구술) - 17. 왕복엔진(2) 프로펠러_ 조속기 Governor의 작동원리 | 22:57 |
18강 | 항공발동기(구술) - 18. 왕복엔진(3) 프로펠러_ 정속구동프로펠러, 제빙과 방빙, 점검사항 | 42:27 |
19강 | 항공발동기(구술) - 19. 왕복엔진(4) 엔진작동_ 왕복엔진의 작동원리, 4행정, 밸브오버랩 | 44:10 |
20강 | 항공발동기(구술) - 20. 왕복엔진(5) 엔진작동_ 압축비와 이상점화 (조기점화, 디토네이션) | 39:35 |
21강 | 항공발동기(구술) - 21. 왕복엔진(6) 점화장치_ 마그네토의 원리, E-gap | 41:01 |
22강 | 항공발동기(구술) - 22. 왕복엔진(7) 점화장치_ P-lead선, 저전압 및 고전압점화계통, 점검사항 | 27:57 |
23강 | 항공발동기(구술) - 23. 왕복엔진(8) 오일계통_ 오일계통도, Sump, Pump, 냉각방식, 보급방법 | 35:04 |
24강 | 항공발동기(구술) - 24. 왕복엔진(9) 연료계통_ 연료계통도, AV Gas, PN Number, 엔진냉각 | 43:33 |
#항공기계통
NO | 강의명 | 강의시간 |
1강 | 항공기계통(구술) - 1. 뉴메틱 공급원과 사용처, 장단점 | 33:18 |
2강 | 항공기계통(구술) - 2. 유압의 원리와 계통도 | 20:44 |
3강 | 항공기계통(구술) - 3. 유압계통도 그리기, 리저버와 스탠드 파이프 | 24:54 |
4강 | 항공기계통(구술) - 4. 유압 펌프와 축압기 | 25:37 |
5강 | 항공기계통(구술) - 5. 유압 퓨즈와 각종 밸브, 작동유의 보급 방법 | 27:16 |
6강 | 항공기계통(구술) - 6. Air conditioning system의 구성과 작동과정 | 19:35 |
7강 | 항공기계통(구술) - 7. ACM의 냉각원리와 Mix Valve, 객실온도조절 방법 | 26:11 |
8강 | 항공기계통(구술) - 8. VCM의 냉각원리, ACM와 VCM의 차이점 | 22:41 |
9강 | 항공기계통(구술) - 9. 여압의 필요성과 여압 방법 및 원리 | 23:22 |
10강 | 항공기계통(구술) - 10. 여압 계통의 구성품, 여압 지시와 경고장치 | 27:22 |
11강 | 항공기계통(구술) - 11. 산소계통의 종류, 승무원 산소계통 | 28:12 |
12강 | 항공기계통(구술) - 12. 승객 산소계통과 PSU, 취급 시 주의사항 | 24:36 |
13강 | 항공기계통(구술) - 13. 화재탐지기의 원리와 설치 장소, 연속루프형 탐지기 | 30:07 |
14강 | 항공기계통(구술) - 14. 열스위치와 열전쌍 화재 탐지기, 고정식 소화계통과 작동 | 30:21 |
15강 | 항공기계통(구술) - 15. 제방빙의 방법과 위치, 지상제빙절차와 Holdover time | 25:18 |
16강 | 항공기계통(구술) - 16. 연료탱크의 종류, 벤트 계통 | 27:57 |
17강 | 항공기계통(구술) - 17. 연료 피드계통과 크로스피드 계통, 연료와 보급과 배유 | 30:54 |
#항공전기전자계기
NO | 강의명 | 강의시간 |
1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 전압/전류/저항, 전류의 작용 | 29:24 |
2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2. 교류/직류/맥류의 비교, 3상 115V 400Hz를 사용하는 이유 | 30:53 |
3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3. 변압기/정류기/인버터, AC와 DC 전력공급장치 | 29:34 |
4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4. IDG와 CSD, IDG의 오일 서비스 절차 | 25:54 |
5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5. 발전기의 원리, 브러시리스 발전기의 구조와 장점 | 29:31 |
6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6. 배터리의 구조와 원리, 배터리의 용량과 충전법 | 30:00 |
7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7. 릴레이와 회로보호장치, 도선 규격 | 29:17 |
8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8. 권선저항과 절연저항의 차이, ESDS, Static discharger | 29:48 |
9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9. 피토-정압 계기의 원리와 종류, 고도계 setting | 30:57 |
10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0. 피토-정압계통의 시험방법, 계기 배치와 전자식 계기의 종류 | 32:48 |
11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1. 기초 전파 지식, 안테나 | 33:03 |
12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2. VHF 통신, ACARS, HF/UHF/STACOM 통신 | 32:00 |
13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3. SELCAL, CVR과 DVR, ELT | 25:11 |
14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4. 기초항법지식과 항법장치의 종류, ADF | 34:38 |
15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5. VOR, ADF와 VOR의 차이점, DME | 30:44 |
16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6. GPS, INS와 IRS, 자이로의 성질 | 32:32 |
17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7. ILS의 구성과 지시, ILS 안테나, 전파고도계 | 25:46 |
18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8. Autopilot,ATC(PSR,SSR)와TCAS | 32:05 |
강좌개요 |
구술시험은 단순한 실기시험이 아닌 면접시험 입니다. 그러므로 항공정비사 구술시험에 합격하려면? (1) 실기시험 표준서의 내용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흐름을 이해하기 (2) 문제의 핵심만 간결하고 명확하게 말하기가 필요합니다. 본 강좌는 1:1인 개인코칭을 통해 수강생의 말하는 능력을 향상시켜드립니다. |
강좌구성 |
본강좌는 항공정비 아카데미 합격비결인 (1) 합격생이 인정한 동영상 강의를 통해 ■ 표준서 내용의 전체 흐름 이해하기 ■ 출제 확률이 높은 질문의 KEYWORD 찾기 ■ 관련성 높은 질문끼리 모아서 꼬리 질문에 대비하기를 훈련합니다. (2) 동영상 저자의 1:1 개인코칭 4회 (대면 or 비대면)를 통해 ■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기 ■ 핵심을 계획적으로 말하기 ■ 비언어적 요소코칭 등을 집중적으로 훈련합니다. |
수강대상 |
-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필기)시험에 합격한 후 (구술)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 - 현재는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 (필기)시험에 합격한 상태는 아니지만 사전에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구술)시험에 대비하고자 출제경향과 난이도를 학습하는 등 선행학습을 하려는 자 |
#항공법규 및 정비일반
NO | 강의명 | 강의시간 |
1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1. 정비작업범위_항공종사자 자격 | 28:02 |
2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2. 정비작업범위_작업구분 | 26:01 |
3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3. 정비방식_항공기정비방식 | 28:52 |
4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4. 정비방식_부분품정비방식 | 27:29 |
5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5. 정비방식_발동기정비방식 | 26:10 |
6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6. 법규 및 규정_항공기비치서류와 항공일지 | 26:44 |
7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7. 법규 및 규정_정비규정 (MEL, CDL) | 26:21 |
8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8. 감항증명_검사방법과 형식증명과의 관계 | 26:48 |
9강 | 항공법규와 정비일반 (구술) - 9. 감항성개선명령_정의 및 법적효력, 보고절차, 정비조직인증 | 26:55 |
#항공기체
NO | 강의명 | 강의시간 |
1강 | 항공기체(구술) - 1. 착륙장치(1) Oleo Shock Strut의 구조와 작동원리 | 36:47 |
2강 | 항공기체(구술) - 2. 착륙장치(2) Landing Gear Flow sequence | 38:19 |
3강 | 항공기체(구술) - 3. 착륙장치(3) Landing Gear Shock Strut Servicing | 39:59 |
4강 | 항공기체(구술) - 4. 브레이크(1) Break Inspection (마모점검포함) | 41:22 |
5강 | 항공기체(구술) - 5. 브레이크(2) Bleeding 작업, 브레이크 계통도 (제동절차) | 37:28 |
6강 | 항공기체(구술) - 6. 브레이크(3) Anti-Skid System, Auto Breake System | 28:06 |
7강 | 항공기체(구술) - 7. 타이어(1) 타이어 종류, 각부 명칭과 기능, 마모와 손상점검 | 37:18 |
8강 | 항공기체(구술) - 8. 타이어(2) 타이어압력점검및보급방법, 타이어 보관방법 | 24:40 |
9강 | 항공기체(구술) - 9. 판금작업(1) 리벳의 사용목적과 종류 및 특징 | 35:45 |
10강 | 항공기체(구술) - 10. 판금작업(2) 리벳의 머리표식, 열처리 리벳 (ice box rivet) | 38:23 |
11강 | 항공기체(구술) - 11. 판금작업(3) 카운터싱킹과 딤플링, 리벳작업 (주의사항, 검사, 제거) | 39:18 |
12강 | 항공기체(구술) - 12. 판금작업(4) 리벳의배치,판금Hole,SB&BA,패치작업, | 42:21 |
13강 | 항공기체(구술) - 13. 판금작업(5) 3면도의이해(3각법과정투상도),드릴날 | 30:31 |
14강 | 항공기체(구술) - 14. 연결작업(1) 장력계, 케이블 장력조절(온도보정포함), 케이블Rigging절차 | 38:25 |
15강 | 항공기체(구술) - 15. 연결작업(2) 케이블 손상점검과 부식제거, 안전고정작업과 Torque | 43:48 |
16강 | 항공기체(구술) - 16. 연결작업(3) 토크렌치, 볼트, 조볼트, 고정볼트, 고강도고정볼트 (Hi-Lok) | 46:03 |
17강 | 항공기체(구술) - 17. 연결작업(4) 자동고정너트와 Run on Torque | 16:19 |
18강 | 항공기체(구술) - 18. 연결작업(5) 튜브(호스와의 차이점, 사이즈 및 용도구분) | 42:58 |
19강 | 항공기체(구술) - 19. 연결작업(6) 호스장착시 유의사항, 피팅의 종류와 특성 | 31:40 |
20강 | 항공기체(구술) - 20. 연결작업(7) 호스(장단점, 색깔, 종류), 튜브장착시 유의사항 | 23:51 |
21강 | 항공기체(구술) - 21. 재료취급(1) Al 합금, Steel 합금, Anodizing, Alclad, Alodine, 부식 | 46:24 |
22강 | 항공기체(구술) - 22. 재료취급(2) 부식제거, 철강재료방청처리, 열경화성수지와 열가소성수지 | 23:32 |
23강 | 항공기체(구술) - 23. 재료취급(3) 실런트 | 46:27 |
24강 | 항공기체(구술) - 24. 재료취급(4) 복합소재, 비파괴검사 | 39:08 |
25강 | 항공기체(구술) - 25. 조종계통(1) 주조종면, Slat과 Slot, 고양력장치, Spoiler | 48:11 |
26강 | 항공기체(구술) - 26. 조종계통(2) Yaw damper, Tab, Winglet | 29:00 |
27강 | 항공기체(구술) - 27. 기체취급(1) Station Number, Zone Number, Weight & Balance | 34:15 |
28강 | 항공기체(구술) - 28. 기체취급(2) 잭작업,항공기무게관련용어(emptyweight이외) | 48:38 |
29강 | 항공기체(구술) - 29. 항공기지상취급_ 견인(Towing)과 택싱(Taxing) | 52:48 |
#항공발동기
NO | 강의명 | 강의시간 |
1강 | 항공발동기(구술) - 1. 가스터빈엔진(1) 점화계통의 종류, 주요구성품, 익사이터의 작동원리 | 36:45 |
2강 | 항공발동기(구술) - 2. 가스터빈엔진(2)점화계통의점검및취급유의사항, 시동기 | 27:10 |
3강 | 항공발동기(구술) - 3. 가스터빈엔진(3) 시동절차 (Run Up 절차) | 34:19 |
4강 | 항공발동기(구술) - 4. 가스터빈엔진(4) 오일계통도 | 41:10 |
5강 | 항공발동기(구술) - 5. 가스터빈엔진(5) 오일의 특징과 기능, 오일의 보급절차 | 35:44 |
6강 | 항공발동기(구술) - 6. 가스터빈엔진(6) 엔진연료계통_ 연료계통도 | 37:00 |
7강 | 항공발동기(구술) - 7. 가스터빈엔진(7)엔진연료계통_FCU(HMU,HMU&ECU, FADEC) | 23:08 |
8강 | 항공발동기(구술) - 8. 가스터빈엔진(8) 엔진연료계통_ EEC와 FADEC | 34:27 |
9강 | 항공발동기(구술) - 9. 가스터빈엔진(9) 보조동력장치 (APU) | 20:49 |
10강 | 항공발동기(구술) - 10. 가스터빈엔진(10) 엔진점검사항_ Dry & Wet Motoring, N1과 N2 | 28:05 |
11강 | 항공발동기(구술) - 11. 가스터빈엔진(11) 엔진점검사항_ 터빈시운전시의 점검계기 | 23:24 |
12강 | 항공발동기(구술) - 12. 가스터빈엔진(12)엔진점검사항_(Hung,Hot,No)Start, TCCS | 23:58 |
13강 | 항공발동기(구술) - 13. 가스터빈엔진(13) 가스터빈엔진일반_ 종류, 기본구성품, 작동원리 | 44:48 |
14강 | 항공발동기(구술) - 14. 가스터빈엔진(14) BPR, 압축기, 충동도와 반동도, 압축기 실속 | 43:30 |
15강 | 항공발동기(구술) - 15. 가스터빈엔진(15) 압축기 실속방지법, 연소실구조, 터빈의 작동원리 | 34:02 |
16강 | 항공발동기(구술) - 16. 왕복엔진(1) 프로펠러_ 종류와 특징, 스테이션, 기학적 피치, 유효피치 | 41:06 |
17강 | 항공발동기(구술) - 17. 왕복엔진(2) 프로펠러_ 조속기 Governor의 작동원리 | 22:57 |
18강 | 항공발동기(구술) - 18. 왕복엔진(3) 프로펠러_ 정속구동프로펠러, 제빙과 방빙, 점검사항 | 42:27 |
19강 | 항공발동기(구술) - 19. 왕복엔진(4) 엔진작동_ 왕복엔진의 작동원리, 4행정, 밸브오버랩 | 44:10 |
20강 | 항공발동기(구술) - 20. 왕복엔진(5) 엔진작동_ 압축비와 이상점화 (조기점화, 디토네이션) | 39:35 |
21강 | 항공발동기(구술) - 21. 왕복엔진(6) 점화장치_ 마그네토의 원리, E-gap | 41:01 |
22강 | 항공발동기(구술) - 22. 왕복엔진(7) 점화장치_ P-lead선, 저전압 및 고전압점화계통, 점검사항 | 27:57 |
23강 | 항공발동기(구술) - 23. 왕복엔진(8) 오일계통_ 오일계통도, Sump, Pump, 냉각방식, 보급방법 | 35:04 |
24강 | 항공발동기(구술) - 24. 왕복엔진(9) 연료계통_ 연료계통도, AV Gas, PN Number, 엔진냉각 | 43:33 |
#항공기계통
NO | 강의명 | 강의시간 |
1강 | 항공기계통(구술) - 1. 뉴메틱 공급원과 사용처, 장단점 | 33:18 |
2강 | 항공기계통(구술) - 2. 유압의 원리와 계통도 | 20:44 |
3강 | 항공기계통(구술) - 3. 유압계통도 그리기, 리저버와 스탠드 파이프 | 24:54 |
4강 | 항공기계통(구술) - 4. 유압 펌프와 축압기 | 25:37 |
5강 | 항공기계통(구술) - 5. 유압 퓨즈와 각종 밸브, 작동유의 보급 방법 | 27:16 |
6강 | 항공기계통(구술) - 6. Air conditioning system의 구성과 작동과정 | 19:35 |
7강 | 항공기계통(구술) - 7. ACM의 냉각원리와 Mix Valve, 객실온도조절 방법 | 26:11 |
8강 | 항공기계통(구술) - 8. VCM의 냉각원리, ACM와 VCM의 차이점 | 22:41 |
9강 | 항공기계통(구술) - 9. 여압의 필요성과 여압 방법 및 원리 | 23:22 |
10강 | 항공기계통(구술) - 10. 여압 계통의 구성품, 여압 지시와 경고장치 | 27:22 |
11강 | 항공기계통(구술) - 11. 산소계통의 종류, 승무원 산소계통 | 28:12 |
12강 | 항공기계통(구술) - 12. 승객 산소계통과 PSU, 취급 시 주의사항 | 24:36 |
13강 | 항공기계통(구술) - 13. 화재탐지기의 원리와 설치 장소, 연속루프형 탐지기 | 30:07 |
14강 | 항공기계통(구술) - 14. 열스위치와 열전쌍 화재 탐지기, 고정식 소화계통과 작동 | 30:21 |
15강 | 항공기계통(구술) - 15. 제방빙의 방법과 위치, 지상제빙절차와 Holdover time | 25:18 |
16강 | 항공기계통(구술) - 16. 연료탱크의 종류, 벤트 계통 | 27:57 |
17강 | 항공기계통(구술) - 17. 연료 피드계통과 크로스피드 계통, 연료와 보급과 배유 | 30:54 |
#항공전기전자계기
NO | 강의명 | 강의시간 |
1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 전압/전류/저항, 전류의 작용 | 29:24 |
2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2. 교류/직류/맥류의 비교, 3상 115V 400Hz를 사용하는 이유 | 30:53 |
3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3. 변압기/정류기/인버터, AC와 DC 전력공급장치 | 29:34 |
4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4. IDG와 CSD, IDG의 오일 서비스 절차 | 25:54 |
5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5. 발전기의 원리, 브러시리스 발전기의 구조와 장점 | 29:31 |
6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6. 배터리의 구조와 원리, 배터리의 용량과 충전법 | 30:00 |
7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7. 릴레이와 회로보호장치, 도선 규격 | 29:17 |
8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8. 권선저항과 절연저항의 차이, ESDS, Static discharger | 29:48 |
9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9. 피토-정압 계기의 원리와 종류, 고도계 setting | 30:57 |
10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0. 피토-정압계통의 시험방법, 계기 배치와 전자식 계기의 종류 | 32:48 |
11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1. 기초 전파 지식, 안테나 | 33:03 |
12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2. VHF 통신, ACARS, HF/UHF/STACOM 통신 | 32:00 |
13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3. SELCAL, CVR과 DVR, ELT | 25:11 |
14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4. 기초항법지식과 항법장치의 종류, ADF | 34:38 |
15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5. VOR, ADF와 VOR의 차이점, DME | 30:44 |
16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6. GPS, INS와 IRS, 자이로의 성질 | 32:32 |
17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7. ILS의 구성과 지시, ILS 안테나, 전파고도계 | 25:46 |
18강 | 항공기전자전기계기(구술) - 18. Autopilot,ATC(PSR,SSR)와TCAS | 32:05 |
강좌개요 |
구술시험은 단순한 실기시험이 아닌 면접시험 입니다. 그러므로 항공정비사 구술시험에 합격하려면? (1) 실기시험 표준서의 내용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흐름을 이해하기 (2) 문제의 핵심만 간결하고 명확하게 말하기가 필요합니다. 본 강좌는 1:1인 개인코칭을 통해 수강생의 말하는 능력을 향상시켜드립니다. |
강좌구성 |
1:1 개인코칭 4회 (대면 or 비대면)를 통해 ■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기 ■ 핵심을 계획적으로 말하기 ■ 비언어적 요소코칭 등을 집중적으로 훈련합니다. |
수강대상 |
-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필기)시험에 합격한 후 (구술)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 - 현재는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 (필기)시험에 합격한 상태는 아니지만 사전에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구술)시험에 대비하고자 출제경향과 난이도를 학습하는 등 선행학습을 하려는 자 |
강좌개요 |
4주간_ 42시간 동안 강의와 답변하는 요령 코칭을 통해 정비사 면허구술시험대비 구술시험은 단순한 실기시험이 아닌 면접시험 입니다. 그러므로 항공정비사 구술시험에 합격하려면? (1) 실기시험 표준서의 내용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흐름을 이해하고 (2) 문제의 핵심만 간결하고 명확하게 말하기가 필요합니다. ▶ 6명 이하 소수 인원으로 강좌를 진행하되 개인별 답변요령 코칭을 중점으로 합니다. |
강좌구성 |
[1단계] 핵심, 상위빈도 질문만을 선별하여 강의와 코칭 1) 계통 강의(6hr) + 구술훈련 (3hr) 2) 전기,계기,항법 강의(6hr) + 구술훈련 (3hr) 3) 기체 강의(6hr) + 구술훈련 (3hr) 4) 발동기 강의(6hr) + 구술훈련 (3hr) 5) 법규 강의(5hr) + 구술훈련 (1hr) [2단계] 구술동영상 무료제공으로 반복학습 구술동영상 강의 1주일 무료수강권 지급 |
수강대상 |
-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필기)시험에 합격한 후 (구술)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 - 현재는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 (필기)시험에 합격한 상태는 아니지만 사전에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구술)시험에 대비하고자 출제경향과 난이도를 학습하는 등 선행학습을 하려는 자 [혜택] ① 구술동영상 강좌 유료수강희망자 (50% 할인권 지급) ② 구술교재, 기출문제 가이드 자료, 기출문제별 (답안지) 제공 ③ 항공정비아카데미 (타) 강좌 수강 시 10만원 할인권 제공 |
강좌개요 |
(Zoom)기반으로 항공정비사 구술시험대비 강좌 └ 인터넷 기반의 줌(zoom)을 이용하여 강의를 진행합니다. └ 오프라인 참여를 희망하는 학습자는 강의실에 입실하여 수강 가능합니다. 주말특강_ 5주_ 30시간 └ 평일학습이 어려운 수강생을 위해 매주 토요일 오전9시~오후16시 진행합니다. |
강좌구성 |
[1단계] 핵심, 상위빈도 질문만을 선별하여 강의 1) 항공기 계통 강의(6hr) 2) 항공기 전기,계기,항법 강의(6hr) 3) 항공기 기체 강의(6hr) 4) 항공기 발동기 강의(6hr) 5) 항공법규 강의(5hr) [2단계] 구술동영상 무료제공으로 반복학습 구술동영상 강의 2주일 무료수강권 지급 |
수강대상 |
-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필기)시험에 합격한 후 (구술)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 - 현재는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 (필기)시험에 합격한 상태는 아니지만 사전에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기본면허(구술)시험에 대비하고자 출제경향과 난이도를 학습하는 등 선행학습을 하려는 자 [혜택] ① 구술동영상 강좌 유료수강희망자 (50% 할인권 지급) ② 구술교재, 기출문제 가이드 자료, 기출문제별 (답안지) 우편물로 무료배송 ③ 항공정비아카데미 (타) 강좌 수강 시 10만원 할인권 제공 |
[02582]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14 글로리아타워
TEL : 02.944.8700(주간), 010.9917.2294(주/야간)
사업자등록번호 : 204-86-02749 / 대표 : 신대현 / 상호명 : 글로리아교육재단 /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13-서울동대문-0375호
Copyright ©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All rights reserved.